패션뷰티마케팅전문가 개설학과패션학과
자격증 개요: 패션뷰티상품의 기획, 유통, 소비, 마케팅 등 패션뷰티산업 전반의 효율적인 운영과 MD, 글로벌소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패션뷰티산업 전반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고객에게 패션이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드바이스를 해주는 전문마케터 양성을 목표 한다.
주관학과: 패션학과
주관기관: 서울디지털대학교
취득요건: SDU 패션학과(복수전공, 부전공자 포함) 졸업예정자 및 뷰티미용전공 전공자 중 자격 이수 교과목(총 6과목) 평균평점이 3.0(B학점) 이상인 자
SDU FASHION 자격증 관련 교과:
패션소비자행동론,비주얼머천다이징,패션마케팅과머천다이징(구:패션마케팅),패션브랜드PR실무,패션쇼핑몰기획및운영,패션산업론,크리에이티브패션컬러,패션포트폴리오,뷰티미용브랜드개발,뷰티경영마케팅
주관학과: 패션학과
주관기관: 서울디지털대학교
취득요건: SDU 패션학과(복수전공, 부전공자 포함) 졸업예정자 및 뷰티미용전공 전공자 중 자격 이수 교과목(총 6과목) 평균평점이 3.0(B학점) 이상인 자
SDU FASHION 자격증 관련 교과:
패션소비자행동론,비주얼머천다이징,패션마케팅과머천다이징(구:패션마케팅),패션브랜드PR실무,패션쇼핑몰기획및운영,패션산업론,크리에이티브패션컬러,패션포트폴리오,뷰티미용브랜드개발,뷰티경영마케팅
- 증서종류
- 총장명의 SDU수료증
- 시행시기
- 2022-1학기
- 증서발급
- 2022년 8월 졸업자부터 발급
- 증서 신청 및 수여
2022년 8월 졸업자부터 발급
발급요건
신청자격
-패션학과 전공자, 복수전공자, 부전공자
-뷰티미용전공 전공자
-패션학과 졸업 후 시간제 등록생
수료 및 성적 요건
-필수 4과목, 선택 2과목 이수 + 자격과목 평균평점 3.0(B학점) 이상
*선택교과목 6과목 중 택 2과목 이수(자유선택가능) 혹은 개인관심 직무 분야에 따라 교과선택 가능.
<직무분야에 따른 선택교과 가이드라인>
※패션마케팅 전문가
패션쇼핑몰기획및운영,패션산업론,크리에이티브패션컬러,패션포트폴리오 중 택 2
※뷰티마케팅 전문가
뷰티미용브랜드개발,뷰티경영마케팅
자격 교과목
필수/선택 | 개설학기 | 교과명 | 교과주관학과 | 수료요건 |
---|---|---|---|---|
필수 | 1학기 | 비주얼머천다이징 | 패션학과 | 필수 4과목 이수 |
필수 | 1학기 | 패션소비자행동론 | 패션학과 | 필수 4과목 이수 |
필수 | 2학기 | 패션마케팅과머천다이징 | 패션학과 | 필수 4과목 이수 |
필수 | 2학기 | 패션브랜드PR실무 | 패션학과 | 필수 4과목 이수 |
선택 | 1학기 | 패션산업론 | 패션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선택 | 1학기 | 패션쇼핑몰기획및운영 | 패션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선택 | 1학기 | 뷰티경영마케팅 | 뷰티미용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선택 | 2학기 | 크리에이티브패션컬러 | 패션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선택 | 2학기 | 패션포트폴리오 | 패션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선택 | 2학기 | 뷰티미용브랜드개발 | 뷰티미용학과 | 선택 2과목 이수 |
취득시 기대효과
관련 직무분야: 패션뷰티MD(영업MD, 바잉MD, 기획MD), VMD, 세일즈매니저, 샵마스터, 패션뷰티쇼기획가, 패션뷰티브랜드PR매니저, 브랜드매니저, 유통전문가, 편집샵운영, 패션뷰티매장관리 및 운영, 패션뷰티빅데이터 분석가, 디지털마케터
취득 시 기대효과: 패션분야에서 뷰티까지 마케팅 활동 영역의 확장가능
문의
패션학과 사무실 T. 02-2128-3197 fashion@sdu.ac.kr